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는 저탄고지가 맞나?

카테고리 없음

by 메디인포 2023. 9. 15. 14:35

본문

누군가에 의해 의도적으로 학습된 음식 습관인 것을 깨달아야 한다.
혈관이 병들기 위해서는 과도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필요하다는 것이 진실이다.
대장암 역시 많은 연구 결과들에 의해 동물
성 지방인 육식이 주요 원인으로 밝혀졌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과
일식과 통곡물이 대장임을 예방해주는 가장 좋은 음식이다.
'저탄고지'다이어트는 여전히 우리나라에도 만연해 있다.
탄수화물(고구마, 감자. 쌀, 현미 등)을 제한하고 고기와 지방을 많이 먹는 방법이다.

미국에서 건너온 것으로 1972년에는 '황제 다이어트'로 불리었다.이 방법은 정말로 많은 음식에 대한 공부와 체계적인 섭취가 필요하다. 일반인이 따라 하기는 그만큼 어렵고 효과 보다는 부작용이 크다.

'황제 다이어트'를 처음 제안한 로버트 엣킨스 박사는 결국 120kg의 몸무게로 심장마비 부작용으로 사망했다.

어렵기도 하고 부작용도
큰 '저탄고지 다이어트보다는 자연스럽고 단순한 채소과일식을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자.
나는 32살에 관상동맥 조영술을 받았다. 시술 후에도 가슴 통증은
여전했고 동맥경화약인 스타틴 계열 약물을 2년 넘게 복용했다.
이후 원인 모를 근육통에 시달려 섬유근육통 진단명을 더 얻었다.
약대에 진학하고야 근육통은 스타틴 계열 약물 부작용임을 뒤늦게 알았다.

시술과 약물 처방 전 한 달만 커피, 라면, 빵, 치킨, 돈가스 등 가공식품을 끊고 채소과일식을 하라는 처방은 없었다.
동물성 식품을 끊었다면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는 약물을 내 몸에 투여하지 않아도
되었음을 이제는 안다. 관상동맥질환은 100% 예방이 가능하다.


43페이지

썩지 않는 맥도널드햄버거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은 채소파일식뿐이다. 그 외 음식은 모두 가공되거나 요리 과정을 통해 수분이 제거되었다.
기억하기 편한 자연의 이치가 7:3의 법칙이다. 70%는 채소과일식을 하고 30%는 곡물
류로 구성된 식단을 해야 한다. 이렇게 했을 때 우리 몸은 자연사 할수 있는 최소한의 요건을 갓춘다. 가공되지 않은 채소과일식이 진짜
살아있는 음식이다.

가열하는 순간 가짜 음식 죽은 음식
아이슬란드의 국립박물관에는 맥도날드 치즈버거와 감자튀김이 1년 동안 전시된 적이 있다. 2009년에 이아이슬란드에서 맥도날드가 철
수 결정을 내리고 영업 마지막에 관매한 햄버거다. 3년이 지난 2012
년에 구매자의 집 차고에서 우연히 발견된 치즈버거와 감자뒤김은 멸
정했다. 역사적 유물 가치가 인정되어 전시되었다. 구매 후 13년이 넘도록 햄버거와 감자튀김은 곱팡이도 생기지 않고 있다. 전혀 썩지 않는다는 뜻으다.
2020년이 돼서야 맥도날드 회사는 수분 부족으로 부패하지 않는다고 공식 인정했다. 앞으로도 썩지 않는 햄버거로 계속전시될 것이 분명하다. 썩지를 않으니 죽은 음식이라고 보기도

47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