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가 삐뚤삐뚤 하다.
운동을 하러 나가보면 모두들 열심히 운동중이다.
열심히 걷는다.
그런데 참 이상하다.
모두가 어깨가 기울었다.
운동을 해도 안된다는 것인가?
지하철이나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옆이 삐뚤어진 사람들이 보인다.
너무 많다.
물어보고 싶다.
어깨 안아프세요?
등은 안아픈가요?
허리는 안아프세요?
목은 괜찮으신가요?
허리디스크병 원인은 나쁜 자세 등의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과 근력 부족, 노화, 외부 압력 등이다.
사고나 갑작스런 충격 등 외부압력으로 나타나는 급성 허리디스크병은 사실 그리 많치 않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수술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회복도 오히려 빠를 수 있다.
문제는 평소 나쁜 생활습관으로 오랜 시간 허리통증을 가지고 있던 환자다.
치료 후 바른 자세를 취하고 생활습관을 고치며 걷기 등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고 근력을 키워야 한다.
그러나 한번 아팠던 고통은 쉽게 잊혀지고 이미 몸에 밴 습관은 버리기 힘든데다 새로운 습관까지 가져야 하니 다시 이전 생활로 돌아가기 쉽다. 어쩌면 다시 병이 나는 게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의사가 경고했어도 우리의 잠재의식 저 깊숙한 곳 어디쯤에 ‘설마 또 아프겠어?’ 하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는 건 아닐까. 실제 많은 재발환자들이 첫 발병과 같은 원인으로 다시 병원에 오게 된다. 다시 그 고통을 느끼지 않으려면 생활을 바꾸어야 한다.
지금은 견딜만하다고요!
아마 점점 더 나빠지고 아플겁니다.
정말 심각해질 수도 있다.
척추가 삐뚤어진 사람은 허리통증 뿐만아니라 심각한 암, 뇌졸중, 심장병 등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서재걸 교수가 쓴 책 "등면역"에 밝힌 내용이 있다. 척추가 틀어지면 순환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라고 한다.
지금이라도 바꿔보려고 노력하지는 않으시나요?
스피노메드가 도와드립니다
정말 도움이 됩니다
많이 도움이 됩니다
www.spinomed.info